top of page

어느순간 생긴 여드름이 흉터가 되었다면, 더 심해지기 전에 치료하자!

여드름 흉터는 피부 섬유조직의 문제로 한 번 생기면 자연적인 호전이 어려워 피부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럼 왜? 여드름 흉터가 생기는 걸까요?

가장 흔한 원인은 면봉이나 손으로 직접 여드름을 짜는 습관 때문인데, 색소침착 우려도 매우 큽니다.

또, 여드름을 방치하거나 비전문적인 치료를 시도했을 때도 생길 수 있어요!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세안제 또한 여드름 흉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항균비누를 사용하거나 세안을 하루 2회 정도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잠깐! 모든 여드름 다 흉터가 되는 건 아니에요!

살짝 튀어나오고 검붉은 색인 여드름은 염증이 심하기 때문에 피부 속 혈관이 터진 상태로 피부 속 조직이 괴사하면서 흉터가 남기 쉬운데,

이런 형태의 여드름이라면 초기에 피부과에 방문하여 여드름 흉터 예방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럼 어떤 여드름이 흉터가 되는 걸까요?

첫 번째, 농포성 여드름

두 번째, 결절성 여드름

세 번째, 낭종성 여드름

그리고 여드름 흉터의 생기는 유형은 3가지로 나눠집니다

첫 번째, 송곳형 여드름 흉터

얼굴 표면에 송곳에 찔린 것같이 깊이 팬 모양으로 나타나는 여드름 흉터로

주로 얼굴 정면의 미간이나 뺨, 이마에 많이 발생하며 크기가 크지 않습니다.

두 번째, 박스형 여드름 흉터

여드름이 크게 발생한 상태에서 손상된 피부조직을 계속 뜯어 표피 손상이 일어난 경우에 나타나는 여드름 흉터로

주로 광대뼈 부위와 뺨에 발생하며, 수두 흉터 모양과 비슷하게 직각으로 생기며 크기가 크고 경계가 명확합니다.


세 번째, 웅덩이형 여드름 흉터

대체로 완만하고 넓은 모양이며 깊이가 깊지 않아서 치료 시 효과가 가장 좋습니다.

측면 볼과 관자놀이, 털 주위에 발생하며 보통 4~5mm 이상의 너비로 둥글고 완만하게 발생합니다.

얼굴에 생긴 여드름 흉터, 치료가 끝이 아닌 환자의 피부 상태에 따라 1:1 개별화된 치료로

일시적인 효과가 아닌 지속적인 효과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조회수 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